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워프레임 가이드

테랄리스트 공략 2.딜러 -최신(2020.3.11 업데이트) 본문

테랄리스트

테랄리스트 공략 2.딜러 -최신(2020.3.11 업데이트)

Sandbxr 2020. 2. 25. 10:07

0. 딜러의 준비물

유나이루 위습 개방, 충분한 에너지 키트, 테랄리스트 시노비아 파괴와 생포를 할 수 있을 만한 무기(리디머, 루비코 등등), 3번 개조 모드와 이동속도 모딩을 한 잇잘, 충분히 모딩된 딜러 워프레임

대표적인 딜러 워프레임 모딩 링크



볼트 모딩 - https://sandboxwarframe.tistory.com/16

 

 

 

 

1. 루어 충전

부위 파괴를 한다면 아이돌론은 시터스 내의 다른 물가로 순간이동하면서 실드를 75% 회복하고 다시 기존 페이즈를 이어가는 반면에 충전된 루어를 가지고 있다면 아이돌론을 그 자리에 고정시키면서 실드 회복률을 50%로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된 루어를 구해야 합니다. 딜러가 첫 루어를 구하는 게 보편적이며 첫 루어를 충전시키는 가장 빠른 방법은 정형화되어있습니다. 

 

 

 

 

 

 

시터스 평원에 입장한 후 정면의 있는 돌기둥과 나무 사이(핑크색 물고기 표시 비컨)를 바라봅니다.

 

 

 

 

 

 

아크윙을 소환해 짤의 위치(돌기둥과 나무 사이)를 바라보며 직선으로 날아갑니다.

 

 

 

 

 

 

돌기둥과 나무 사이의 중간지점쯤에서 정면의 루어 스폰 위치를 조준합니다.

 

 

 

 

 

조준된 상태에서 약간씩 끊어서 앞으로 톡 톡 나아가다 보면 봄발리스트가 2~3마리 소환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환된 봄발리스트를 확인했다면 루어를 총으로 따고, 가서 해킹한 후 잇잘 3번을 사용해 봄발리스트들을 얼리고, 총으로 쏴서 루어에 충전시킵니다. 2마리가 젠되었을 경우에도 테랄리스트로 빠르게 날아가 유나이루 위습을 뽑으며 딜을 하다 보면 테랄리스트의 다리 사이에서 봄발리스트가 나오기 때문에 그 봄발리스트를 잡아서 풀충전을 하면 됩니다.

 

 

 

 

 

테랄리스트는 대충 가까이 가서 오퍼레이터 상태에서 e를 누르기만 하면 위습이 뽑히지만, 간툴리스트와 하이드롤리스트는 빨간색 원으로 표시한 관절 위에 올라타서 위습을 뽑아야 합니다. 땅바닥에서 위습을 뽑으려 해도 위습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테랄리스트의 첫 쉴드는 중간중간에 위습을 계속 뽑으며 쉴드를 깎는 것을 도와줘야 진행속도가 빨라집니다.

 

 

 

 

 

저격총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성파가 뿜어지고 있을 때 콤보 카운트작을 해야 좋습니다.

자성파 전에 5~10회, 자성파가 끝나기 1초 전부터 다시 5~10회 정도 유나이루 위습을 뽑으시면 됩니다.

 

 

 

 

테랄리스트의 다리 사이에서 소환된 봄발리스트가 앰프 공격에 죽어서 빛기둥을 드랍한 상태입니다. 미리 충전해둔 2마리의 봄발리스트에 더해 이 기둥을 먹어서 루어에 접근해 충전시키면 3마리를 모두 충전하게 되고, 루어의 방패 아이콘이 파랗게 변하게 됩니다. 풀충전된 루어가 있다면 이제부터는 관절을 공격도 테랄리스트가 도망가지 않습니다.

 

 

 

 

 

위습을 뽑고, 쉴드 딜을 가하면서 다리 사이에서 소환되는 봄발리스트를 죽여 루어를 풀충전했다면 이제 관절을 부수면 됩니다. 테랄리스트의 관절은 순서 상관없이 편한 관절부터 깨시면 됩니다. 다만 공격한 관절의 반대 방향으로 테랄리스트가 넘어지게 되니 지형에 유의해서 관절을 깬다면 더욱 더 좋습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해 관절 4개를 모두 파괴하게 되면 

 

 

 

 

 

짤처럼 테랄리스트가 넘어지게 됩니다.  트리니티가 근처에 주차해준 루어 2개를 챙기고 난 후, 주변에서 소환되어 날아오는 봄발리스트를 공격해 루어를 충전하시면 됩니다. 넘어질 때 테랄리스트의 다리 사이에서 몇 마리가 소환되니 꼭 공격해서 충전하고, 넘어져 있을 땐 주변에서 날아오는 봄발리스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날아오는 봄발리스트를 발견하면 공격해서 충전하시고, 다시 테랄리스트가 일어날 때가 되면 다리 사이에서 봄발리스트가 몇마리 소환되니 꼭 공격해서 충전하세요. x77앰프를 사용하고 있다면 1~2초 주기로 보조 발사를 사용하시면 루어를 충전하기 매우 편합니다.

 

 

 

 

 

3개의 루어를 풀충전하셨다면 볼트의 쉴드 뒤에서 테랄의 머리를 공격하세요. 그 직후엔 바로 제단으로 최대한 빨리 이동합니다. 그 이유는 딜러가 가지고 있는 3마리의 루어 중 한 개에서 보상이 드랍되고, 머리를 공격해 테랄리스트를 생포하자마자 제단으로 이동하게 되면 루어가 딜러를 따라오기 때문에 제단에서 보상을 드랍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단에서 파티원들이 보상을 습득하고, 제단에 아이돌론 조각을 넣게 되면 이제 간툴리스트가 소환됩니다.

 

 

 

 

 

호숫가의 중앙을 빨간색 선으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간툴리스트의 빛기둥이 중앙선의 오른편에 있다는 것은 그 반대편 물가에서 젠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물가에서 소환되는 아이돌론들에게도 오퍼레이터 상태로 e키를 누르면 유나이루 위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이후에 소환되는 간툴리스트, 하이드롤리스트는 유나이루 위습을 뽑을 때 무릅 혹은 허벅지에 올라탄 상태로 뽑아야 된다는 점, 그리고 아이돌론들이 넘어져 허우적거릴 때 봄발을 충전하려고 애쓰는 트리니티 뒤를 따라다니며 대신 공격해주면 좋다는 점을 제외하곤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그리고 간툴리스트와 하이드롤리스트는 지형의 특성상, 왼쪽 상단 관절부터 공격하시면 더욱더 쾌적하게 게임하실 수 있습니다.

 

 

 

 

 

각 관절에 적힌 순서대로 관절 파괴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테랄리스트들이 에임이 잘 나오지 않는 모션을 취한다면 왼쪽-> 오른쪽의 순서로 관절 파괴를 하시면 됩니다.

 

 

 

 

 

하이드롤리스트의 처치까지 다 했다면 시터스의 입구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시면 트리니티가 루어를 데리고 시터스의 문 앞으로 날아올 것입니다. 보상을 챙긴 후 딜러는 평원 문 밖으로 빠져나와 시터스에 들렸다가 다시 평원으로 입장하면 다시 3테랄리스트 사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 보충용 사르파 사용법

섀터링 임팩트와 가능한 모든 공속 모드를 넣고, 하이 눈 스탠스를 사용하시면 좋으며, 테랄리스트/간툴리스트/하이드롤리스트를 각각 e+강공격, e 쉬고 e, e 쉬고 e를 사용해 전탄을 테랄리스트의 몸에 적중시키면 추가 방깍이 되어 최대한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ee 등 너무 빠르게 근접 공격을 사용하시면 스탠스가 나가게 되므로 조심하시는 편이 좋고, 너무 많이 공격하게 되면 얼로이 아머가 아예 제거되어 데미지가 오히려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설명, 혹은 진행 방법에 대해 피드백해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피드백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