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워프레임 가이드

테랄리스트 공략 5.쉴드 볼트 -최신(2020.3.11 업데이트) 본문

테랄리스트

테랄리스트 공략 5.쉴드 볼트 -최신(2020.3.11 업데이트)

Sandbxr 2020. 3. 3. 16:29

0. 쉴드 볼트의 준비물

마두라이 보이드 스트라이크, 이너 게이즈 개방, 충분한 에너지 키트, 충분히 모딩 된 볼트, x77 앰프, 버츄오스 섀도우

쉴드 볼트 모딩 링크

쉴드 볼트 모딩 - https://sandboxwarframe.tistory.com/16

 

 

 

 

1. 봄발리스트 컨트롤 대기

 

딜러가 첫 루어를 충전하는 것을 수월하게 해 주기 위해 봄발리스트 컨트롤을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딜러가 첫 루어를 따면 노란 방패모양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그때까지 기다립니다.

 

 

 

 

 

딜러가 첫 루어를 딴 것을 확인한 후에 짤에 나온 곳(정면으로 최대한 오퍼레이터 대쉬)으로 이동하고 지면에 워프레임을 비벼줍니다. 오퍼레이터 대쉬를 사용했다면 자연스럽게 착지해주면 되고, 아크윙을 타고 있다면 지면에 2~3초가량 비벼야 좋습니다. 이렇게 봄발리스트 컨트롤을 하게 되면 짤에 나온 기둥 주변에서 봄발리스트가 2~3마리씩 소환되게 되어 딜러의 루어 충전이 어렵게 된 상황에서도 보험으로 봄발리스트를 소환할 수 있어 좋습니다. 주변에 봄발리스트가 보인다면 핑을 찍어주고 나서 테랄리스트로 이동합니다.

 

 

 

 

 

2. 테랄리스트 사냥

 

테랄리스트의 첫 쉴드를 까야 합니다. 테랄리스트는 소환될 때 무적이므로, 그 시간을 활용해 오퍼레이터로 머리를 향해 앞 뒤로 대쉬해 버츄오스 섀도우를 프록시킵니다. 프록이 되었다면 볼트 쉴드를 설치하고(정면), 이동 중에 모인 보이드 스트라이크를 활용해 보조 발사로 쉴드를 공격합니다. 

 

 

 

 

 

쉴드의 위치는 사람마다 약간 다를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테랄리스트들의 무릎 사이에, 약간 위쪽을 바라보며 설치하면 좋습니다.

위와 같이, 양 무릅 사이에서 약간 위를 바라본 후, 땅에서 1장을 쓰고 뒤로 뛰면서 1장을 더 설치하시면 좋습니다.

 

 

 

 

 

머리를 향해 오퍼레이터로 대쉬를 반복하면 됩니다. 한 번에 켜지는 경우는 운이 좋은 것이니 켜질 때까지 전진, 후진 대쉬를 반복해 테랄리스트의 머리를 오가면 켜집니다(에너지가 모자라면 오퍼레이터 상태에서도 에너지 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딜러가 만들어주는 유나이루 위습(오퍼레이터 데미지 2배 버프)은 테랄리스트의 오른쪽 발 뒤꿈치에서 나옵니다. 위습을 꼭 챙겨 먹고 모인 보이드 스트라이크 스택을 활용해 첫 쉴드를 공격하면 됩니다.

 

 

딜러가 관절을 파괴하면 테랄리스트들은 자성파를 사용합니다. 머리 숙임-> 고개를 흔들며 자성파 분출-> 머리 숙임  의 패턴이기 때문에 버츄오스 섀도우를 프록시킬 기회가 2번이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꼭 켜주는 게 데미지가 훨씬 더 잘 나옵니다.

 

 

 

 

 

딜러가 테랄리스트들의 관절을 모두 파괴하게 되면 모아두었던 보이드 스트라이크를 모두 없애고(땅바닥을 보며 사격) 다시 모아줍니다. 다시 모으기 시작해도 다음 테랄리스트의 첫 쉴드를 공격하기 전까지 8 배수 이상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아끼지 않아도 됩니다.

첫 트라이의 경우에는 트리니티-볼트-해로우-전 파티원의 순서로 마두라이 스택을 순차적으로 사용합니다. 이 경우에는 마두라이 스택을 버리지 않습니다. 

 

 

 

 

 

 

테랄리스트들의 관절이 모두 파괴되어 넘어져있는 상황에서는 오퍼레이터를 꺼내 착실히 보이드 스트라이크를 모으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가 누워있던 테랄리스트가 허우적거리며 일어나기 시작한다면 3번 스킬인 쉴드를 머리가 잘 보이는 위치에 여러 장 설치해 줍니다. 테랄리스트의 머리가 위치할 곳을 예상해 약간 위쪽을 바라보며, 1번 점프해서 1장을 설치하고 옆으로 이동해서 똑같이 반복해 총 2~3장 정도를 설치해주시고 나서 딜러가 알아보기 쉽게 쉴드가 있는 곳에 핑을 한번 찍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딜러가 테랄리스트를 생포하면 띵~~ 하는 소리가 납니다. 이 소리를 들으시면

테랄리스트 생포 후: 제단으로 이동

간툴리스트 생포 후: 제단으로 이동

하이드롤리스트 생포 후: 출구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제단에 조각을 넣은 후, 다음 테랄리스트가 소환이 될 때에 테랄리스트들이 소환되는 방향을 파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호숫가의 중앙을 빨간색 선으로 나눴다고 가정하고, 간툴리스트의 빛기둥이 중앙선의 오른편에 있다는 것은 그 반대편 물가에서 젠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반대쪽으로 가는 일 없이 손쉽게 정방향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오퍼레이터 대쉬로 이동하는 것이 마두라이 스택을 모으는 데에 더 유리합니다.

 

 

 

 

 

볼트의 역할은 테랄리스트와 동일하게 간툴리스트, 하이드롤리스트 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이드롤리스트의 처치까지 다 했다면 시터스의 입구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시면 트리니티가 루어를 데리고 시터스의 문 앞으로 날아올 것입니다. 보상을 챙긴 후 딜러가 평원 문 밖으로 빠져나와 시터스에 들렸다가 다시 평원으로 입장하는 것을 가만히 기다리면 다시 3테랄리스트 사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설명, 혹은 진행 방법에 대해 피드백해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피드백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