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워프레임 가이드

테랄리스트 공략 4.트리니티 -최신(2020.3.11 업데이트) 본문

테랄리스트

테랄리스트 공략 4.트리니티 -최신(2020.3.11 업데이트)

Sandbxr 2020. 2. 28. 15:38

0. 트리니티의 준비물

마두라이 보이드 스트라이크, 이너 게이즈 개방, 충분한 에너지 키트, 충분히 모딩 된 트리니티, x77 앰프, 버츄오스 섀도우, 위력 150%

트리니티 모딩 링크

트리니티 모딩 - https://sandboxwarframe.tistory.com/23

 

 

 

 

1. 봄발리스트 컨트롤 대기

 

딜러가 첫 루어를 충전하는 것을 수월하게 해 주기 위해 봄발리스트 컨트롤을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딜러가 첫 루어를 따면 노란 방패모양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그때까지 기다립니다.

 

 

 

 

 

딜러가 첫 루어를 딴 것을 확인한 후에 짤에 나온 곳(정면으로 최대한 오퍼레이터 대쉬)으로 이동하고 지면에 워프레임을 비벼줍니다. 오퍼레이터 대쉬를 사용했다면 자연스럽게 착지해주면 되고, 아크윙을 타고 있다면 지면에 2~3초가량 비벼야 좋습니다. 이렇게 봄발리스트 컨트롤을 하게 되면 짤에 나온 기둥 주변에서 봄발리스트가 2~3마리씩 소환되게 되어 딜러의 루어 충전이 어렵게 된 상황에서도 보험으로 봄발리스트를 소환할 수 있어 좋습니다. 주변에 봄발리스트가 보인다면 핑을 찍어주고 나서 루어를 구하러 갑니다.

 

 

 

 

 

첫 트라이일 경우, 마두라이 스택을 미리 충전해두는 것이 보편적이고, 이 스택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트리니티는 루어를 구하기 전에 쉴드를 1개~4개(자신 있는 만큼) 까주고 나서 루어를 구하러 갑니다. 초심자의 경우엔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2. 루어 구하기

 

 

초록색으로 표시된 기지에 가서 루어를 2마리 구합니다. 그 후 분대원들이 있는 지점으로 가 테랄리스트 주변에 루어를 두 개 다 주차하고 핑을 찍어준 후 다시 루어를 구하러 갑니다. 이때 테랄리스트에 너무 가까이 주차하게 되면 딜러의 루어 충전을 방해할 수도 있으니 10~15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주차하시면 좋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루트는 루어 2개를 주차한 후에 입구의 왼쪽 호수에서부터 시작해, 빨간 선으로 표시된 기지 순서로 루어를 구하러 가는 루트입니다. 이미 구했던 기지더라도, 다시 들리면 루어가 재소환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편리하게 4개의 루어를 구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식대로 4마리의 루어를 구했으면 테랄리스트가 있는 기지로 날아가며 차분하게 가는 길 주변에 있는 그리니어 기지를 관찰해 루어를 한 마리 더 구하면 됩니다. 

 

 

2마리의 루어를 주차한 이후, 5마리의 루어를 더 구해야 하는 상황에서 루어를 다 구하지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3/5 루어를 확보했다면 게임의 흐름에 지장이 가지 않으니, 하이드롤리스트의 관절이 모두 파괴되어 바닥에 누워있을 때 루어를 마저 구해오면 됩니다. 자신이 없을 경우엔 파티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3. 테랄리스트 사냥

 

루어를 다 구했다면 이제 마두라이 스택을 모으면 됩니다. 혹시라도 몇 발 소모된 마두라이 스택을 모으지 않기 위해 앰프의 주 발사를 활용해 마두라이 스택을 모두 버리고 새로 충전하도록 합니다. 테랄리스트의 쉴드는 볼트, 해로우, 딜러의 쉴드딜로도 충분히 사냥되기 때문에 마두라이 스택을 쭉 모아주면 좋습니다(단, 쉴드를 까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길다면 쉴드딜을 도와주세요). 

 

 

 

 

 

테랄리스트의 관절이 모두 파괴되면 그 주변에서 봄발리스트가 소환되고, 일어나기 시작할 때도 다리 사이에서 봄발리스트가 소환됩니다. 딜러가 가지고 있는 3개의 루어가 충전되기 전에는 테랄리스트 주변에 있으면 안 좋습니다. 트리가 가지고 있는 5개의 루어가 봄발리스트를 나눠먹게 되어 충전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딜러의 루어 3개가 모두 충전되면 테랄리스트의 다리 사이에 가서 최대한 루어에 봄발리스트를 먹이면 됩니다. 테랄리스트 생포를 하면 띵~~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이 소리가 나면 제단으로 이동하세요.

 

 

 

 

 

제단에 조각을 넣은 후, 다음 테랄리스트가 소환이 될 때에 테랄리스트들이 소환되는 방향을 파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호숫가의 중앙을 빨간색 선으로 나눴다고 가정하고, 간툴리스트의 빛기둥이 중앙선의 오른편에 있다는 것은 그 반대편 물가에서 젠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반대쪽으로 가는 일 없이 손쉽게 정방향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오퍼레이터 대쉬로 이동하는 것이 마두라이 스택을 모으는 데에 더 유리합니다.

 

 

 

 

 

 

이제는 트리니티가 쉴드딜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모은 배수를 활용해 간툴리스트의 첫 쉴드를 벗겨내야 합니다. 딜러가 뽑아주는 위습을 먹은 후(소환되고 있을 때는 정면의 물가에서 나옵니다), 간툴리스트의 머리를 향해 오퍼레이터로 대쉬를 반복해 버츄오스 섀도우를 발동시키고, 보조 발사를 2~3회 발사하면 보통 간툴리스트의 쉴드가 모두 벗겨집니다(소환되고 있을 때에는 위습이 나온 자리에서 땅바닥을 향해 대쉬해도 버츄오스 섀도우가 발동됩니다). 한 번에 켜지는 경우는 운이 좋은 것이니 켜질 때까지 전진, 후진 대쉬를 반복해 테랄리스트의 머리를 오가면 켜집니다(에너지가 모자라면 오퍼레이터 상태에서도 에너지 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딜러가 만들어주는 유나이루 위습(오퍼레이터 데미지 2배 버프)은 테랄리스트의 오른쪽 발 뒤꿈치에서 나옵니다. 위습을 꼭 챙겨 먹고 모인 보이드 스트라이크 스택을 활용해 쉴드를 공격하면 됩니다.

 

 

딜러가 관절을 파괴하면 테랄리스트들은 자성파를 사용합니다. 머리 숙임-> 고개를 흔들며 자성파 분출-> 머리 숙임  의 패턴인데 트리니티가 4번 스킬을 활용해야 하는 타이밍은 첫 머리 숙임 패턴 전입니다. 그 후 머리를 숙이고 가만히 있는 타이밍에 버츄오스 섀도우를 발동시키고, 테랄리스트들의 다리 사이에서 나오는 위습을 챙겨 먹고 나서 쉴드딜을 하시면 됩니다.

 

 

 

 

 

딜러가 테랄리스트들의 관절을 모두 파괴하게 되면 모아두었던 보이드 스트라이크를 모두 없애고(땅바닥을 보며 사격) 다시 모아줍니다. 다시 모으기 시작해도 다음 테랄리스트의 첫 쉴드를 공격하기 전까지 8 배수 이상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아끼지 않아도 됩니다.

 

 

 

 

 

하이드롤리스트의 모든 관절을 파괴할 때까지 위의 과정을 반복하시고 나서, 하이드롤리스트가 누워있을 때 부족한 루어를 구해오시면 좋습니다. 그 이전에 루어를 구하게 되면 마두라이 스택을 충전하는데 방해가 되어 좋지 않습니다.

 

 

 

 

 

 

트리니티의 역할은 루어와 분대원들의 체력을 관리하는 것과 쉴드딜을 하는 것입니다. 루어가 터지거나 분대원이 죽는다면 사과하시고, 하이드롤리스트가 누워 있는 타이밍에 루어 보충을 하시면 됩니다. 하이드롤리스트의 처치까지 다 했다면 띵~~하는 소리가 나자마자 바로 아크윙을 타고 시터스의 입구 앞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빠르게 하셨다면 트리니티의 주변에 루어가 순간이동을 해오게 됩니다. 이 루어가 보상을 주고, 잇잘을 꺼내서 3번 스킬을 사용해 빠르게 보상을 챙긴 후 딜러가 평원 문 밖으로 빠져나와 시터스에 들렸다가 다시 평원으로 입장하는 것을 가만히 기다리면 다시 3테랄리스트 사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설명, 혹은 진행 방법에 대해 피드백해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피드백 바랍니다.



Comments